홈 > 병원소개 > 미디어

미디어

건강한 다이어트, ‘혈당 스파이크’ 예방이 먼저

2024.06.24

f10897c9c4f40f12ac9fa6f645d83406_1719207664_8584.png


무더운 여름을 앞두고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바쁜 현대사회에서 상대적으로 운동할 시간이 적은 직장인의 경우 다이어트에 다소 어려움을 겪는다.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는 것이 가장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라 알고 있지만, 장시간 앉아있는 직장인이 음식 섭취량을 줄일 경우 오히려 건강을 해칠 뿐만 아니라 요요 현상을 겪을 수 있다.
건강한 다이어트의 시작은 식습관이다. 최근 2030세대 중심으로 혈당 다이어트가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당질 섭취를 줄이고 식이섬유 - 단백질 - 탄수화물 순서로 식사해 혈당이 급격히 치솟는, 이른바 '혈당 스파이크'의 발생을 예방하는 것이다.
‘혈당 스파이크’가 지속되면 단기적으로는 잦은소변, 두통, 피로감을 느낄 수 있고 장기적으로는 제2형 당뇨, 심혈관계질환, 우울증을 느낄 수 있다.
식습관을 바로잡고 다이어트한약을 복용하면 더 쉽고 빠른 체중감량을 기대해볼 수 있다. 다이어트한약은 식욕 조절을 도와 폭식을 예방해주며, 대사량은 높이고 체지방과 내장지방은 연소시켜 체중 감소에 효과가 있다. 그리고 혈당을 안정화시켜 저장 호르몬이라 불리는 인슐린 분비를 억제해 섭취된 영양소가 지방으로 저장되지 않게 도와 살찌는 것을 방지해준다.
하지만 다이어트한약은 개개인의 체질에 맞춰 적절히 처방되어야 한다. 신체특징을 철저하게 분석한 개인맞춤 처방으로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대면 진료를 받길 추천한다. 식단 조절이 어렵다면 1:1 밀착 코칭이 성공적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이다.
글. 다이트한의원 경기수원점 김정상 대표원장

 

간편상담신청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