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병원소개 > 미디어

미디어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 수술 없이 개선할 수 있을까?

2021.08.26

20210828114020302251_64202_3120.jpg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바로 셀룰라이트다. 셀룰라이트는 체내 림프 및 수분 정체, 지방조직 증가, 노폐물, 독소 축적 등으로 진피와 피하조직 사이에서 지방과 노폐물이 결합해 형성된 변형세포다. 아무리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셀룰라이트 제거는 가장 어렵다.


특히 오랫동안 서 있거나 혹은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의 경우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다. 이때 혈액순환 장애, 염증으로 인한 하체 부종이 나타나기 쉬운데, 부종은 증상을 방치할수록 허벅지 셀룰라이트를 악화 시켜 더욱 심각하게 두드러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셀룰라이트는 한 번 발생하면 제거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 자주 서 있거나 앉아 있어야 하는 경우, 틈틈이 스트레칭을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줘야 한다. 또 체내의 혈액순환을 도울 수 있도록 몸을 따뜻하게 하거나, 마사지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만약 셀룰라이트가 이미 생긴 경우라면 보다 전문적인 의료기관에서 기계관리를 통해 제거에 나서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

먼저 3맥스 플러스는 고주파·중주파·초음파 기계관리다. 엉켜있는 지방세포를 풀어주는 피하지방 마사지로 피부 깊은 곳까지 산소를 공급하여 부종완화 및 셀룰라이트 개선에 효과적이다.

또 노블쉐이프는 셀룰라이트 분해 및 재배열을 통해 셀룰라이트를 개선하고, 지방층 두께를 감소시키는 기계관리다. 마지막 바이오포톤은 몸의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부종 및 셀룰라이트 분해를 도와주는 기계관리다.

이와 같은 기계관리는 마취가 필요한 수술적 요법이 아니기 때문에 멍이나 붓기, 통증 등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다만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다이트한의원 방민우 원장

간편상담신청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