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병원소개 > 미디어

미디어

녹용은 살찌는 한약이다?…녹용에 관한 오해와 진실

2021.06.03

기온이 본격적으로 상승하면서 옷차림이 점점 얇아지고 있다. 이런 시기일수록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 역시 자연스럽게 높아지게 된다. 그러나, 체중 감량을 위해 무리하게 굶거나 불균형한 영양 상태를 유지하는 경우 요요 현상은 물론 건강상의 문제도 발생할 수 있다. 또, 갑작스러운 체중 감량은 피부 탄력의 저하를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이에 최근 한방에서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한약재로 녹용을 주목하고 있는 추세다. 녹용은 오래전부터 홍삼과 함께 보약으로 잘 알려져 있는 한약재이다. 그러나, 원기를 회복하는 한약재로 녹용의 효과가 널리 알려진 탓에 살 빼는 한약으로는 다소 낯선 이들도 많을 것이다.

하지만 녹용은 다이어트 진행 시 손실될 수 있는 기력과 체력, 면역력을 채워줄 수 있어 훌륭한 건강 다이어트 한약재로 꼽히고 있다. 이러한 녹용의 효능 덕분에 기력 소모가 많고 체력적인 한계가 발생하는 여름철 다이어트에 특히 도움이 된다. 또한 녹용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 노화를 예방해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며 다이어트로 인한 피부 탄력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2021060311302820210603_113004.png
▲방민우 원장 (사진=다이트한의원 제공)


다이트한의원 방민우 대표원장은 “녹용은 다이어트 진행 시 손실될 수 있는 기력과 체력, 면역력을 채워줄 수 있는 훌륭한 다이어트 한약재다”면서 “큰 병을 얻거나 입맛을 잃어서 체중이 많이 빠졌다가 녹용 한약을 복용하고 기력을 회복해 이전의 체중을 회복하는 경우가 있어 녹용을 살찌는 한약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녹용이 살이 찐다는 뚜렷한 임상결과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방 원장은 또 “철저한 사전 검사와 진맥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한방 다이어트를 진행하게 된다면 효율적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으며, 건강을 해치지 않고 체중 감량이 가능하다”라고 조언했다.  

간편상담신청

닫기